나의 투자 이야기

2021년 겨울 지원했던 전매제한 없는 오피스텔 청약

눈감으면잘수있는삶 2021. 12. 12. 16:49

가점거지인 내가 할 수 있는 청약을 알아보고 열심히 넣는 중

당첨되면 어쩌지 고민도 하는데 '선당후곰'이라는 말이 괜히 퍼진게 아니다

 

소중한 마음으로 넣고 기다렸는데, 아니다. 다 넣고 되면 감사한 일. 안되면 말고의 마음으로 하는 청약.

그리고 나는 당장 내집마련이 목표가 아닌 프리미엄으로 목돈을 벌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하기에 전매가능한 오피스텔을 많이 지원했다.

 

 

  • 지원했던 청약 정보 (모두 당첨X) 

1. 청라 수자인 디에스틴 

여기는 전매제한은 불가해도 인구수가 늘고있는 인천 지역이라 넣었었다.

지원타입 : 84C 

 

2. 힐스테이트 천안아산역 퍼스트

부모님이 요즘 천안아산, 특히 아산 지역 가면 우리가 알던 동네가 아니라고 했다

그래서 관심등록하고 놓치지 않으려 기다렸던 곳

삼성의 영향권이라며 비싸도 매수세가 있을거라는 주변의 이야기가 있었다

지원타입 :  84B 

내가 넣었던 타입 경쟁률이 제일 낮아 전날 온갖 김칫국을 마셨었다^^..

 

3. 도안 트위넌스 

지원 : 2단지 1군 

신청금 : 100만원 

환불 오래걸렸고, 여유분 추첨하는 현장 피드백이 안좋았음. 번호 추첨하는데 섞지도 않고 뽑았다는 이야기. 먼저 와서 기다린 사람들 그 모습 보고 그냥 갔다고 함.. 

 

4. 동두천 중흥 S클래스

 

5. 도봉 롯데캐슬 콜든파크 

되면 대박이라고 난리라서 주소지가 서울경기 지역인 가족 정보로 대신 지원했는데 탈락

첫날 초피 억대로 붙었다가 분양가 비싸서 천만원대로 내려왔다고 함

 

6. 제주 오네뜨

오션뷰를 기대하며 넣었는데 타입 기대보다..우선 당첨되길 기대해야함

 

7. 창원 힐스테이트 

대박인 도안 아이파크랑 일정이 겹쳐서 경쟁률 대비 매수세가 안붙었다고 함.

안됐으니 내 일은 아니지만 이렇게 또 배워간다.

그나저나 다음주에 청약 좀 넣게 청약신청금 환불 빨리 진행되길 바람.

이래서 청약홈에서 하는게 깔끔하고 좋다(청약홈은 평일기준 발표일 익일 환불, 새벽 6시 정도에 처리됨) 

 

8.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 

전국청약, 전매가능으로 엄청난 경쟁률... 주변에 다 넣었다는데 된 사람을 못봤다

도안에 살았던지라 신축인 점 빼고는 특출난 장점이 있는 동네는 아니라 초피 거래하고싶었던 곳

 

9. 신길ak푸르지오

그 유명했던 푸르지오...진짜 신청 사이트 대기시간도 미쳤었고 경쟁률도 미쳤었고...

되면 계약일 휴가쓰고 달려갈 김칫국 사발로 드링킹 했었음 

 

6월에 있던 '그랜드 센텀 대광 로제비앙'이 내 전매가능 오피스텔의 시작이었다

주변 부동산 하시는 분들이 되면 본인이 초피주고 사준다고 하면서 시작된 청약의 길...

가점 계산해보니 택도 없고 오피스텔로 눈을 돌려 많이도 지원했다

청약신청금이 있지만 사라지는 돈 아니기에 내 기준 안전한 투자

매수세 안붙어서 피 안붙으면 말고! 붙으면 감사합니다. 

So sad....ㅠㅠ 이 페이지 그만보고 동호수 보고싶어요 

 


  • 지원하려 하는 전매가능 청약 예정 정보

해운대 힐스테이트 센트럴 

청약 신청 : 12월 15일(수) - 12월 17일(금) 

청약 발표 : 12월 20일 (월) 발표 
청약 신청금 : 200만원 (1~3군), 400만원 (4군 펜트하우스) 

4개군 신청 가능하나, 여러군 동시에 신청 및 동시에 가상계좌로 입금해야함
청약 신청금은 1월 중순에 환불 예정으로 여유 자금이 있을 경우 신청

전매가능 여부 : 가능 

청약 신청하는 곳 : 공식 홈페이지 

천안 듀클레스 전매가능

청약 신청 : 12월 22일(수) 청약신청

청약 발표 : 12월 23일(목) 합격자 발표
청약 신청금 : 미정 

전매가능 여부 : 가능 

청약 신청하는 곳 : 확인중 


대구 호반써밋 하이브파크 
청약 신청 : 12월 중 

청약 발표 : 미정 
청약 신청금 : 미정

전매가능 여부 : 가능 

청약 신청하는 곳 : 미정



강동구 길동역 중앙하이츠 
청약 신청 : 12월 14일 (화) 신청 

청약 발표 : 12월 17일 (금) 발표 
청약 신청금 : 100만원 (20일 환불 예정)

전매가능 여부 : 가능 

청약 신청하는 곳 : 청약홈 


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3군

청약 신청 : 12월 16일(목) - 17일 (금) 

청약 발표 : 12월 22일(수) 발표  
청약 신청금 : 300만원 

전매가능 여부 : 불가 

청약 신청하는 곳 : 청약홈 

개인적으로 되면 투자 가치도 있다고 보기에 전매제한이 있어도 넣어보려고 함

 

 

*다 하나하나 검색해서 모아둔 일정 및 정보라서 틀릴 수 있음

*놓치지 않도록 관심고객 등록 꼭 !